본문 바로가기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일깨우는 영화

by 굿정보100 2023. 9. 25.

 

요약

"아이언 마스크"는 17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왕의 이복동생인 페르소나와 그를 닮은 가난한 청년 데비드 디 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페르소나는 왕의 자리를 노리는 악당들에게 의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줄거리

17세기 프랑스. 왕의 이복동생인 페르소나는 왕의 자리를 노리는 악당들에 의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페르소나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가난한 청년 데비드 디 포로 살아갑니다.

어느 날, 데비드는 왕의 궁정에서 일하게 됩니다. 데비드는 왕과 페르소나의 대화를 듣고, 페르소나가 왕의 이복동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를 닮은 외모를 이용하여 페르소나의 신분을 대신합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의 정체를 밝히고, 그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 왕과 맞서 싸웁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탄탄한 스토리: 영화는 17세기 프랑스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전개합니다. 영화는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탐구하는 주제 의식도 뚜렷합니다.
인상적인 캐릭터: 영화는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 등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입니다. 페르소나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겪는 고난과 역경을 통해 성장해가는 캐릭터입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의 자유를 위해 희생하는 헌신적인 친구입니다.
아름다운 영상: 영화는 17세기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었습니다. 웅장한 궁전과 도시의 모습은 영화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단점

다소 긴 러닝타임: 영화의 러닝타임이 다소 길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설정이 다소 비현실적: 영화의 일부 설정은 현실과 다소 동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르소나가 16년 동안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가는 설정은 다소 비현실적입니다.

 

평가
"아이언 마스크"는 탄탄한 스토리, 인상적인 캐릭터, 아름다운 영상을 갖춘 수작 영화입니다. 영화는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남깁니다.

 

개인적인 감상

"아이언 마스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탄탄한 스토리와 인상적인 캐릭터에 매료되었습니다. 특히,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의 우정과 희생에 감동했습니다.

영화는 자유와 평등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페르소나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가난한 청년 데비드 디 포로 살아가며, 자유를 위해 노력합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우리에게 자유와 평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영화입니다.

 

추가 내용

  1. 17세기 프랑스의 역사적 배경

"아이언 마스크"는 17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당시 프랑스는 절대 왕정의 시대로, 왕의 권력이 절대적이었습니다. 왕의 이복동생인 페르소나는 왕위를 노리는 악당들에 의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이는 당시 프랑스 사회의 불평등과 폭력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자유와 평등의 가치

"아이언 마스크"는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탐구하는 영화입니다. 영화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겪는 고난과 역경을 통해 성장해가는 페르소나의 모습을 통해,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페르소나는 왕의 자리를 노리는 악당들에 의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그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자유를 박탈당한 채, 16년 동안 감옥에 갇혀 살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않고, 자유를 위해 노력합니다.

페르소나의 자유를 위한 노력은 우리에게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자유는 우리가 누릴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자유가 없다면, 우리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고, 행복을 추구할 수도 없습니다.

또한, "아이언 마스크"는 평등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영화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차별받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평등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페르소나는 왕의 이복동생이지만, 출생의 차이로 인해 철가면을 쓰고 감금되어 살아갑니다. 이는 당시 프랑스 사회의 불평등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우리에게 평등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모든 사람은 출생이나 신분에 관계없이 존중받아야 합니다. 평등이 이루어진 사회에서야, 모든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의 우정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는 서로 다른 출신이지만, 우정을 나누는 두 사람입니다. 페르소나는 데비드 디 포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않고, 가난한 청년 데비드 디 포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서로의 가치를 인정하고, 우정을 쌓아갑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의 자유를 위해 희생하는 헌신적인 친구입니다. 데비드는 페르소나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노력합니다. 또한, 페르소나의 자유를 위해 왕과 맞서 싸웁니다.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의 우정은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상징합니다. 두 사람은 출신과 신분의 차이를 넘어서, 진정한 우정을 나누며, 자유와 평등을 위해 함께 노력합니다.

  1. 영화의 메시지

"아이언 마스크"는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영화는 출생의 차이로 인해 불평등과 폭력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자유와 평등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영화는 또한, 우정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의 우정은 자유와 평등을 이루기 위한 힘의 원천입니다.

 

개인적인 감상

"아이언 마스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탄탄한 스토리와 인상적인 캐릭터, 아름다운 영상에 매료되었습니다. 특히, 페르소나와 데비드 디 포의 우정과 희생에 감동했습니다.

영화는 자유와 평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자유와 평등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진정한 우정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